top of page
hi2.jpg
ETC-1-1120x630.png

코스 완료 시간: 30분 소요

전자수송 체인: 에너지를 생산하는 롤러코스터 타기

생물, 세포 및 분자생물학

전자 운송 체인 가상 랩 시뮬레이션 정보

전자 운송 체인 시뮬레이션에서, 당신은 북 알래스카의 프로젝트의 수석 엔지니어인 록시를 만나게 될 것이다. 여기서, 환경 보호가 우선시 되었다. VR을 이용하면 가장 문제가 되는 시설은 빙하가 녹고 우화작용을 일으키는 석탄발전소와 양식장이라는 사실을 알아내는 여정을 타고 바다 위를 날아다닐 것이다. 그러나 두려워 말라, 록시는 양식장의 과도한 영양분과 석탄 발전소의 열과 이산화탄소를 이용하여 해조류로부터 생물 연료를 생산할 수 있는 훌륭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스쿠버 다이빙을 할 때, 그녀는 신비한 어두운 해조류를 발견했고 이제 그녀는 그 해조류가 광합성을 하기 위해 녹색 빛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내는 데 당신의 도움이 필요하다.

힐 반응 및 분광 광도계를 사용하십시오.

대부분의 식물은 녹색이기 때문에 이 색을 반사하고 광합성에 사용하는 다른 파장을 흡수한다. 그러나 녹색은 가시광선 스펙트럼의 주요 성분이기 때문에 녹색광을 사용하는 조류와 다른 파장을 이용하는 조류를 결합하면 햇빛의 사용을 극대화한다. 이 시뮬레이션에서는 힐 반응과 분광광도계를 사용하여 전자 흐름을 측정하고 색소가 광합성을 위해 녹색 빛을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조종 장치 잊지 마!

닥터 원은 이미 너를 위해 색소를 추출했다. 가상 조수를 두는 것은 매우 편리할 수 있어! 이제, 색소가 녹색 빛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여러분은 실험을 할 것이다. 당신의 가설을 적절히 테스트하기 위해서는, 당신은 당신의 샘플을 준비하고 측정할 필요가 있을 것이며, 또한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조절도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광합성 측정

힐 반응은 포토시스템 II에서 나오는 전자 흐름을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리독스 염료인 DCPIP를 사용한다. 분광 광도계에서만 녹색 빛에 노출된 색소 샘플의 흡수 스펙트럼을 대조군과 비교함으로써 어두운 해조류가 녹색 빛을 이용하여 광합성을 할 수 있는지 여부를 알아낼 수 있을 것이다.

bottom of page